공주시 강북권 최대 현안 사업인 문화의 집 유치 노력 결실

충남도의회 조길행 의원(공주2, 사진)은 공주시 월송동에 청소년 문화의집 건립에 예산을 확보, 사업이 탄력을 붙을 전망이라고 10일 밝혔다.

조 의원에 따르면 공주시가 추진 중인 월송동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사업에 필요한 예산 1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앞서 조 의원은 충남도 집행부를 상대로 문화의집 건립의 타당성과 필요성 등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사업비가 확보됨에 따라 오는 12월 착공 예정으로 문화의집은 기적의도서관과 강북도서관을 포함해 지상 4층 규모로 2019년 완공될 예정이다.

조 의원은 “월송청소년문화의집(복합문화센터)은 공주시 강북권에 들어서는 최대 규모의 공공문화시설로 지역 주민들이 소통하고, 교류하며, 협력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공주시민이라면 누구든 연령, 직업, 장애유무, 교육수준과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라며 “다양한 이용자층에 맞는 서비스 프로그램도 강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화의집이 완공되면 서비스 대상 인구는 약 4만4000명, 청소년문화의집의 주 이용자층인 청소년 인구는 약 9000명 정도가 될 것으로 조 의원은 예측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