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공보문화원 소식지에 실려

무령왕을 키워드로 한 공주무령왕국제네트워크협의회(회장 정영일)와 일본의 민간교류 활동이 재대한민국일본국대사관공보문화원에서 발간하는 소식지 ‘일본의 새소식’에 만화로 실렸다.

일본의 새소식 2017년 11월호에 실린 무령왕국제네트워크협의회의 한일교류 활동을 그린 만화 

‘일본의 새소식’ 2017년 11월호에 ‘오키니! 최현정의 유학(游學) 보고서’제목으로 실린 이 만화는 최현정 만화가가 한일 양국의 민간교류에 감동을 받아 ‘일본의 새소식’에 교류활동을 소개한 것이다.

여기에는 무령왕이 일본 가카라시마에서 태어난 것을 비롯해 무령왕국제네트워크협의회가 매년 무령왕축제에 참석한 사연 등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만화로 그려졌다.

▲ 최현정 만화가

최현정 만화가는 지난 6월 3일 일본 가라츠시 가카라시마(加唐島)에서 개최된 제16회 무령왕축제와 8월 26일 공주시문화재 야행  중 '무령왕별, 공주별을 찾아라' 프로그램에 가카라시마 학생 10명과 학부모 등 60여명이 참석한 두 행사에 참석하여 큰 감동을 받았던 것.

가깝고도 먼 이웃나라 일본, 여행만으로는 알기 힘든 일본 속으로 들어가 겪은 허둥지둥 좌충우돌 유학 여행기를 통해 한일 양국의 문화 차이를 극복하고 서로를 이해하는데 한 몫을 하고 있다. 

지난 8월 26일 공주문화재 야행 중 '무령왕, 공주별을 찾아라' 프로그램에 참석한 후 양측 기념촬영

공주대학교 만화예술학과를 졸업한 최현정은 일본 최초로 만화학부를 설립한 교토세이카대학으로 유학, 카툰만화를 전공했다. 프로만화가의 길을 걷게 된 최현정은 만화가는 “앞으로도 일본에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일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8월 26일 가카라시마 어린이들이 공주를 방문, 국립공주박물관의 무령왕 유물을 보며 놀란 얼굴을 하는 모습

지난 6월 3일 일본 가카라시마에서 개최된 제16회 무령왕축제에서 한일 참석자들이 합동으로 백제춤을 춘 뒤 기념촬영을 하며 환호하는 모습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