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에 대한 자긍심 고취 위해 마련

공주시가 지난 11월 17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이동목욕 자원봉사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목욕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목욕 사업은 장애인, 거동불편자 등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목욕서비스와 위생관리, 이·미용 등 건강상태를 체크함으로써 신체적 기능 향상과 심리적 안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이동 목욕봉사 서비스에 참여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자원봉사자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통한 사기진작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쇼 매니지먼트 차동현 대전지점장이 강사로 나서 ‘세상을 즐겁게 사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한국복지대학 신영일 교수가 자원봉사자의 건강관리 ‘근골격계 통증 자가 운동 치료’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 참여자들의 건강 다지기에 중점을 뒀다.

이어, 자원봉사자 이덕삼 씨가 ‘목욕 하던 날’이라는 주제로 사례발표를 실시, 희망이란 밝고 환한 양초 불빛처럼 인생의 행로를 결정하고 용기를 주는 치유 기적이 일어나길 바라는 소망의 메시지가 전달돼 자원봉사자의 아름다움을 한층 자아냈다.

신현정 보건소장은 “지역의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전하는 봉사자의 따뜻한 마음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더불어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를 위해 지속적인 봉사를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찾아가는 이동목욕 서비스 대상은 공주에 거주하며 부양가족이 없는 와상환자나 장애인, 거동불편자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이나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보건소 건강과 방문보건팀(☏041-840-88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