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적으로 일 잘하는 시정 구현에 초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2018년 1월 1일자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민선 6기 후반기에 접어들면서, 시정의 완성도를 높이고 더욱더 역동적으로 일 잘하는 시정 구현에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승진인사는 공로연수, 명예퇴직 등으로 발생한 결원에 대해 직렬 간 균형, 조직 내 리더십, 업무능력, 시정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4급 3명(시민국장, 의회사무국장, 농업기술센터소장)을 각각 승진 임명하고, 5급 9명(행정직 5, 사회복지직 1, 환경 1, 시설 2)을 승진 의결했으며, 6급은 10명, 8급은 3명을 각각 승진 의결했다.

또한, 새로운 행정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브랜드 운영과 평생학습관팀을 신설하고 읍면동 복지허브화 정책에 맞춰 옥룡동에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하는 등 조직 정비에 따라 향후 전보 인사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선6기 후반기, 시정의 완성도를 높이고 일 잘하는 분위기 조성 하고 주요공약 및 현안 정책사업 해결 등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인사를 단행했다”며, “앞으로도 성과와 역량 중심의 인사운영을 통해 조직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5급 전보인사에 대해서는 12월 말 실시할 예정이며, 6급 이하 인사에 대해서는 부서장의 제청을 거친 후, 오는 1월 10일자로 인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공주시 2018년 상반기 정기인사 승진자 내역〕

◇ 4급 승진 및 전보(3명)
△ 시민국장 황의병 △ 의회사무국장 윤응수 △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병렬

◇ 5급 승진의결(9명)
△기획담당관실 최상옥 △시정담당관실 조관행 △인사담당관실 최덕근 △사회과 홍민숙 △안전관리과 신현조 △허가과 박지규 △환경자원과 이춘형 △수도과 오동기 △창조도시과 주병학
 
◇ 6급 승진(10명)
△기획담당관실 김미애 △시민봉사과 이제한 △세무과 서선영, 조정구 △기업경제과 안윤규 △건설과 이희관 △정책사업과 조영미 △문화시설사업소 오세경 △보건과 김선자, 조현경

◇ 8급 승진(3명)
△시민봉사과 정은희 △신관동 김규리, 김희정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