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새마을회, 제37회 공주시독서경진대회 시상식

공주시새마을회(회장 이숙현)가 주최하고 공주시와 공주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해 12월 22일 오후 1시 공주시새마을회 교육관에서 내빈을 비롯한 수상자 및 관계자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7회 공주시 독서 경진대회 시상식’이 개최됐다.

권대광(공주대 국어과)교수는 “수상작들은 독서자의 일상에 밀착된 독서경험과 삶 속에 녹아 있는 지혜가 엿보였으며, 독서 결과를 다른 학생들과 선생님 등 독서 공동체 속에서 나누고 이를 생활 속에서 녹여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친구에게 보내는 진솔한 편지나, 독서를 통한 깨달음이 문학 능력으로 전이되는 놀라운 경험은 이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과 시민들이 받을 수 있던 갚진 경험이었을 것”이라고 심사평에서 밝혔다.

 대회결과  △독후감 부문 최우수에 김바다(중동초), 이정효(봉황중), 정재원(공주고) 학생과 주성미(일반부) 시민, △ 편지글 부문 최우수에 강승민(수촌초), 박충만(공주고) 학생과△ 우수지도교사에 김보람(중동초), 허왕욱(북중), 강미숙(공주고)교사가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수상하였다.
△그외에 우수상, 장려상, 노력상등이 이숙현 공주시새마을회장상과 새마을회 시단체장상을 30여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새마을문고공주시지부는 ‘제37회 충청남도독서경진대회’에서 시군구지부 종합평가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공주북중학교가 단체부로 중앙대회 장려상을 수상하였고,  그 외에도 다수작이 중앙대회와 도대회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숙현 회장은 “오늘 이행사에 더 많은 공주시민과 학생들의 참여로 독서생활화를 통하여 선진시민의식함양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공주시새마을회에서는 올해로 37회째 개최되는 행사로서 공주시내 각계계층이 다양하게 참여하여 기량을 겨루는 행사로서 독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일깨워 주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