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한 친절교육 실시

공주시가 무술년 새해를 맞아 종합민원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17일 아침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및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 및 사례중심 민원응대 요령 등 서비스마인드 향상을 위해 자체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공주시청 민원실에서 오랫동안 근무하면서 민원봉사대상까지 수상했던 퇴직공무원 류병도 강사가 재능기부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으로 민원공무원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민원실뿐만 아니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확대해 민원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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