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분야 19사업 10억 5천만원 지원...2월 9일까지 신청

공주시가 2018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3개 분야 19개 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국립식량과학원 등 농업 연구기관에서 연구 개발된 기술을 농가에 보급함으로써, 농가 소득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식량작물분야의 밭작물 신기술 보급 선도단지 육성 등 식량작물 안정생산과 수급균형, 과수 돌발해충 방제 등 7건, 1지역 1특산품 6차산업화 시범, 농업인 농약중독 예방 등 생활기술분야 4건, 클로렐라 활용 친환경 원예작물 생산시범, 인삼, 오디, 시설채소 등 소득경영분야 8건이다.

신청자격은 공주시민으로서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으로서 사업별로 제시하는 일정 요건을 갖추고, 새로운 실증시험 요인들을 성실하게 추진해야 하며, 새기술 보급을 위한 농업인 현장교육장으로 활용토록 정밀하게 관리해야 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에 방문 신청하면 되며, 이후 심사를 거쳐 대상농업인과 단체를 선정하게 된다.

오재석 기술보급과장은 “2018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농업 현장에 적극 보급하고자 하니 많은 농업인들이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gongju.go.kr/farming.do)를 참고하거나 기술보급과(☏041-840-87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