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3일까지 60개 단위사업 신청 받아

공주시가 우수 축산물 생산과 생산비 절감 지원을 위해 2018년도 축산농가 악취저감 등 축산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신청분야는 축사시설현대화지원으로 가축 사육환경 개선을 통한 축산물 생산향상기반조성분야 32개 사업을 비롯해 양봉농가 전문화지원 분야 3개 사업, 축산농가 악취저감을 통한 주변 환경과 조화된 축산여건 조성을 위한 환경축산분야 7개 사업, 양질의 조사료 생산지원 분야 8개 사업, 악성전염병예방 등 가축질병 발생예방을 위한 가축방역분야 10개 사업 등 총 60개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축산업 경영 축산인과 생산자 단체(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는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서와 구비서류 등을 작성해 사업대상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2018년 축산사업 시행지침에 따라 타당성을 검토,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대상자를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 축산정책팀(☏041-840-8871) 또는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류승용 축산과장은 “축산경쟁력을 확보하고 축산물 생산 및 소득향상을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축산인들이 안심하고 고품질 축산물을 생산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