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조명 설치와 오디오북 등 서비스 실시

공주도서관(관장 박찬희)는 종합자료실 LED 조명 설치, 냉난방기 개선, 오디오북 구입 등 새 단장을 마치고 새 손님맞이가 한창이다. 
 

도서관은 공주시 모든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하는 이용자의 환경과 시력보호를 위해 1월 10일~21일까지 종합자료실 석면 제거 및 LED 조명 교체를 마치고 23일부터 개관하였으며, 지난해부터 책과 서가로 꽉 찬 공간을 재배치하여 책상과 의자를 비치하고 이용자들에게 책 읽을 공간을 새롭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도서관이용 활성화 및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 구입한 오디오북 126종 이용서비스를 실시한다.

오디오북은 누구나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기능 앱을 다운받아 해당 도서에 올려놓으면 전문성우가 책을 읽어주는 오디오북 서비스로 장소의 제한 없이 누구나 어디서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은 공주도서관 1층 종합자료실에서 이용가능하며, 선착순 30명에게 미니 오디오북 ‘나무는 놀라워요’를 증정한다.
 
박찬희 관장은 “스스로 책을 읽지 못하거나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독서의 흥미를 느낄 수 있고, 한글공부에 어려움을 느끼는 외국인이나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오디오북을 통해서 한글을 배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