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올해의 관광도시 공주시 대표 블로그 수상

공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주최한 ‘2017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오시덕 시장이 2017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기초단체 최우수상을 전달받고 시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올해 8회를 맞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활용해 브랜드와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콘텐츠 소비자와 공감·소통하는 활동에 가장 두각을 보인 기업 또는 공공 기관을 선정하는 상으로 관련 분야 최고권위의 시상으로 대내·외에 인정받고 있다.

시는 이번 어워드에서 블로거 중 콘텐츠 운영이 우수한 100인의 블로거 평가단과 전문성과 영향력을 갖춘 10여명의 전문가 그룹이 디자인 및 UI,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부분 18개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주시 블로그는 지난 2009년 6월 개설된 이래 현재 누적 방문자수 290만명을 넘었으며,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에 따라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 활동에 나서고 있다.

최덕근 미디어담당관은 “공주시 블로그를 통해 소통하는 모든 분들과 수상의 기쁨을 함께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더욱 편하게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블로그를 비롯해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온라인 시정 홍보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