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개발·지역언론인 역량 강화에 3억 5000만 원 지원

충남도 지역미디어발전위원회는 ‘2018년도 지역언론 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지역언론과 지역공동체 등을 대상으로 사업 신청을 받는다.

충청남도와 도 미디어발전위원회는 설문조사와 의견수렴, 관계 전문가와 지역언론사 등이 참여한 2차례의 토론회 등을 통해 사업의 영역과 참여기회를 확대하였다.

분야별 지원 내용을 보면, 콘텐츠 개발 지원은 지역 미디어 발전, 지역언론과 공동체, 교육기관 간 상생 발전을 위해 기존 사업을 통합·조정해 단독 사업과 연합 사업으로 나눠 진행한다.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지역언론인 역량강화 지원사업은 충청남도내 신문사 연합회(협회)를 대상으로 언론인의 뉴미디어 대응능력 향상 등을 위한 교육 및 세미나 지원사업 등으로 추진된다.

사업 신청 자격은 지역신문발전지원특별법·신문법·방송법 등에서 정한 기준을 준수하고 있는 지역 언론사 등이다.

지역 공동체 미디어는 충청남도내 소재 마을 공동체나 등록 사회단체, 비영리 민간단체 등이며, 교육기관은 충청남도내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대학 등이 해당한다.

사업 신청은 오는 27일부터 3월 7일 오후 6시까지 충청남도 공보관실에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http://chungnam.go.kr) 공고·고시를 참조하거나, 도 공보관실(☎ 041-635-49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