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 뛰는 박기영, 4년간의 의정보고서 발행

발로 뛰는 공주시의회 박기영 의원이 주민과 약속했던 공약에 대한 이행 여부를 중심으로 지난 4년간 주민과 함께 해 온 의정활동을 공주시민들에게 보고했다.

박기영 의원이 발행한 의정보고서에는 박기영 의원이 4년간 발로 뛰어 인정받은 의정활동에 대한 각종 수상내역과 단연 돋보이는 왕성한 입법 활동, 지난 2014년 6·4지방선거 때 공약했던 내용의 이행율 등이 실려 있다.

우선 박기영 의원은 △공주시 근대건조물 보전 및 활용에 관한 조례 △공주시 으뜸 공주맛집 지정 및 관리운영 등에 관한 조례 △공주시 공공주택관리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 △공주시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의 설치 등에 관한조례 △공주시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의 왕성한 입법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7대 공주시의회 본회의 80회중 80회 참석, 상임위원회 42회중 42회 전부를 참석하는 100%의 출석률을 보였으며 △옥룡주공A-청송맨션 구간 도시계획도록 개설 촉구 △주차단속 사전알리미 서비스 제도 도입 촉구 △소규모공동주택에 대한 지원대책 촉구 △원도심을 중심으로한 관광발전 전략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제안 등 7회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정책제안을 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 2014년 6·4지방선 시 공약으로 내세웠던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문화유산 등재 △강남권의 아름다운 도시 경관 조성 △경로당 신축 및 리모델링 추진 △옥룡동 은개골·대추골 주거환경개선 △산성시장 지속적인 활성화 사업실시 △시내버스 정보시스템 도입 및 노선 개선 등의 공약사항 이행율이 91.67%로 나타난 것을 주목할 수 있다.

박기영 의원은 “지난 4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신 주민여러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공주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