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세종교육정책 소개, 교육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전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세종교육정책과 교육현장 우수사례를 홍보하고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2018년 세종시교육청 학부모기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부모기자는 세종교육정책 소개나 교육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자녀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 등을 학부모의 입장에서 취재하고, 재해석하여 이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것은 물론 현장의 미담을 발굴해 내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 소재 유·초·중·고교 학부모이며 평소 교육 분야에 관심이 많고 글쓰기와 개인 SNS 운용 능력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오는 4월부터 2019년 2월까지 11개월이며 세종시교육청은 이 기간동안 기자단 활동을 위한 연수는 물론, 기사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 지급과 우수기자 교육감 표창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오는 21일까지 지원서와 자유기사 양식을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작성하여 소통담당관 홍보담당(☎044-320-1121, sandlewind@korea.kr)으로 제출하면 되며, 합격자는 오는 26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학부모기자단은 선발된 이후 4월 집중 연수를 통해 역량을 키우고 취재에 들어가는 만큼 부담을 갖지 않고 많은 학부모들이 도전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