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골진 미래역량을 배양하는 꿈들채의 행복교육 약속

공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모)는 청란관에서 3월 16일 오후 6시부터 1, 2, 3학년 학부모와 교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학교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교육설명회는 개식사 및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1, 2, 3학년 부장교사와 담임교사의 소개가 있었으며 이어 학교장의 경영의지 및 학교교육목표 제시, 2018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 안내를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교원능력개발평가 안내, 학교폭력예방교육, 불법찬조금품 조성 금지 등 다양한 연수를 겸하여 행복한 학교 풍토 마련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당부햇다.

이어진 2부에서는 학년별 운영계획을 소개하는 시간과 담임교사의 상담시간으로 학년별로 이어졌다.

이어 3부에서는 새 학년, 새 학기에 학생·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부모 상담주간과 연계해 자녀교육에 관한 담임교사와 상담시간을 가져 가정과 협력하여 소통해 나갈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이은모 교장은 학교장 인사말에서 "100년 전통의 명문 공주여고에서 기본·기초에 충실한 학교, 서로 존중하는 학교, 소통하는 학교로 품성이 아름답고 옹골진 능력을 갖춘 여성 인재를 육성하겠으며 아울러 학교에 대한 학부모님의 따뜻한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교직원들도 최선을 다해 학생들의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