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및 안전관리 분야 주민 알권리 충족 및 책임행정 강화

공주시가 재난 및 안전관리 분야 투자 현황 및 운영성과 등을 알려 주민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책임행정 강화로 재난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해 2017년도 공주시 재난관리 실태를 공시했다고 밝혔다.

재난관리 실태의 주요내용으로는 재난관리 실태 공시 총괄과 전년도 재난 발생 및 수습현황, 재난예방 조치실적, 재난관리기금의 적립 및 사용현황, 현장조치 매뉴얼의 작성 및 운영현황, 지역안전도 진단 결과 등 총 14종이다.

재난관리실태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주시보 및 읍·면·동 주민센터 게시판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윤도영 안전관리과장은 “앞으로도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해 예방, 대비, 대응, 복구 등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공주시의 모든 역량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충남도민의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시책 실천을 통해 행복한 안전 충남을 실현하는데 기여, 충청남도 기관 표창을 받았으며, 여름철 폭염대비 등 재해대책 추진에 이바지한 공로로 행정안전부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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