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민원서비스 확대(12종→42종) 전면 개편

국민연금공단 공주부여지사(지사장 최재붕)에 따르면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3월 7일부터 서비스되고 있는 국민연금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하여 ‘내 곁에 국민연금’이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이 원하는 연금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전자 민원서비스 범위 확대(12종→42종), 푸시 서비스* 등 편의기능 강화, 사용자 중심의 화면구성 및 디자인 개선 등을 실시했다.

새롭게 오픈한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들은 본인의 예상연금액, 가입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가입자 취득 신고 등 각종 국민연금 신고·신청과 다양한 증명 발급 등의 업무를 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팩스 기능을 통해 각종 신고서와 증빙서류를 손쉽게 전송할 수 있으며, 위치기반서비스(GPS)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사를 찾을 수 있다.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기존 국민연금 모바일 앱 이용자들은 이전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하여야 이용 가능하다.

국민연금공단 공주부여지사관계자는 “‘내 곁에 국민연금’이라는 앱 이름처럼 많은 분들이 새롭게 오픈한 모바일 앱을 늘 곁에 두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하기를 바란다”며, 국민연금공단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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