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안 10건, 동의안 3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제197회 공주시의회 임시회가 4월 3일 9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 공주시의회 제197회 임시회 개회를 선언하고 있는 윤홍중 의장

공주시의회(의장 윤홍중)는 3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열고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197회 공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됐다.

윤홍중 의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공자님 말씀에 “군군 신신 부부 자자”라고 있는데 이는 임금은 임금답게 임금의 자리를 지키고, 신하는 신하답게 신하의 자리를 지키고, 아버지는 아버지답게 아버지의 자리를 지키고, 자식은 자식답게 자식의 자리를 지켜야 나라가 잘 돌아간다는 뜻으로 즉 모든 백성이 제자리에서 본연의 임무에 충실 하라는 말씀“이라며 ”6.13 총선 준비에 다사다망하신 줄 알고 있으나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제7대 공주시의회 임기 마지막까지 시민의 사랑 속에 알차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경예산안과 조례안 등 각종 의안을 심사·의결하게 된다”며 “의원 여러분님께서는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사를 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이번 임시회 주요 의사일정은 4일 오전 9시30분 의회운영위원회에서 △공주시의회 포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1건을 오전 10시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2018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미국 버클리시와의 국외 자매결연 체결계획 동의안 △공주시 해병전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공주시 전·의경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공주시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 3건, 동의안 2건을 심사한다.

이어서 오후 2시부터는 산업건설위원회에서 △공주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지원에 관한 조례안 △공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공주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안 △공유재산(자카드섬유연구소 등)무상사용 허가 동의안 △공주시 범죄예방디자인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공주시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공주시 흥미진진 게스트하우스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6건, 동의안 1건을 심사한다.

또한, 5일과 6일 이틀간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2018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 할 예정이며, 9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197회 공주시의회 임시회가 마무리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