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이주여성들, 매월 저소득가정 위한 사랑 나눔 활동 펼쳐

공주시 계룡면이 지난 해 9월부터 매월 밑반찬 등을 만들어 관내 저소득가정에 전달하고 있는 다문화 사랑나눔 활동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계룡면에 거주하는 다문화 이주여성들은 한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공주시는 물론 마을 이웃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더 어려운 이웃들에게 베풀고 싶다며 자발적으로 다문화 사랑나눔 활동을 시작했다.

그동안 사랑나눔 활동을 통해 약식, 장조림, 메론‧깻잎 장아찌, 만두, 송편 등을 만들었으며, 3월에는 부대찌개와 햄김치볶음을 만들어 사례관리대상자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지난 7개월 간 사랑나눔 활동을 통해 음식을 지원받은 대상자는 총 220여 가구다.

오는 24일에는 계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딸기잼을 만들어 어려운 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매월 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이주여성들은 그동안 쉽게 만들어볼 수 없었던 약식, 만두 등을 만들며 한국음식에 흥미도 느끼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를 하며 보람도 느끼고 있다.

계룡면 다문화가족협의회 전은혜 회장은 “그동안 한국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지속적인 사랑나눔 활동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