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제창 제48주년 기념식 개최

 공주시 새마을회(회장 백승근)에서는 4월 20일 오후 3시 공주시새마을회 4층 교육관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제창 제48주년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공주시 새마을회에서는 올해 이임하는 이숙현 전 공주시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시단체장과 읍·면·동에서 임기를 마친 협의회장과 부녀회장에 대한 국회의원 표창장을 백승근 지회장이 전수 하여 그간의 업적을 치하했다.

아울러 마을공동체운동 우수마을주민 10명과  16개 읍면동 우수지도자에 대하여 공주시새마을회장상을 백승근 지회장이 수여했다.


2017년도 마을공동체뽐내기 중앙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반포면 송곡2리 이의영 추진위원장께서 사례발표를 하여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일깨워 주기도 했다.

이어서 이진형 시협의회장의 경과보고와 백승근 공주시새마을회장의 기념사, 공주시장 권한대행 박용권 부시장, 윤홍중 공주시의장, 조길행 도의원 축사가 이어졌다.

백승근 지회장의 새마을후원회에 대한 취지 설명과 더불어 창립요청문을 전직 지회장과 전직회장들에게 전달하여 공주시새마을회의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기반의 틀을 만들었다.

이날 행사는 마을운동실천다짐에 이어 새마을노래 제창으로 기념식을 모두 마쳤다.

‘새마을의 날’은 지난 1970년 4월 22일 새마을운동이 제창된 이래 올해로 48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2011년도에 국가기념일로 제정됐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