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도서관(관장 양인석)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책 읽는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하여 공주시내 초등학교 5학년 4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7월 29일(화)부터 8월 1일(금)까지 4일간 『2008년도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2008년도 공주도서관 여름독서교실』은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색다른 주제를 선정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독서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를 통해 교육효과를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독서교실 첫날은 ▲‘신문기자, 뉴스앵커가 되어 봐요’란 주제로 신문 등의 뉴스를 보는 능력을 기르고 기사문을 쓰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둘째 날은 ▲‘의식주로 본 지구촌 풍속기행’이란 주제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소개 글을 쓰는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셋째 날은 ▲ 조상들의 생활 모습과 지혜를 책을 통해 배우고 독서토론을 통해 조상들의 생활 과학에 대하여 좀 더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이해력을 길러 주게 된다.

마지막 날은 ▲ 도서관 이용법과 분류기호의 이해를 통한 도서관 활용안내에 대한 강의가 있다.

공주 도서관에서는 여름독서교실뿐 아니라 학생과 지역 주민을 위한 독서관련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하여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다양하고 유용한 신간 자료를 구비하여 지역 주민에게 최선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