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흥미진진 야생화 전시회’ 개최

공주시 농업기술센터가 초록의 싱그러움이 더해가는 계절을 맞아 금강신관공원 내 미르섬에서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 간 ‘제8회 흥미진진 야생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주시 우리꽃연구회(회장 최동진)에서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리 주변에 산재해 있는 수많은 야생화를 회원들이 수집하고 겨우내 정성들여 재배한 300여점의 야생화 분화작품과 야생화를 주제로 한 사진 30여점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오재석 기술보급과장은 “최근 경기침체 및 청탁금지법으로 꽃 소비가 위축되고 있는데 이번 야생화 작품전시회는 한국인 고유의 정서를 닮아 수수한 듯 은은한 아름다움을 간직한 우리꽃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고 관심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꽃을 통한 힐링을 상품화해 지속적인 농가소득원이 되도록 방법을 모색하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를 주관하는 공주시 우리꽃연구회는 공주시농업기술센터가 육성하는 품목별농업인연구협의회 소속으로 지난 2010년 발족했으며, 지난해에는 국립공주병원 요청으로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에 야생화를 전시해 참여자에게 아름다운 야생화를 매체로 한 치유농업을 체험케 함으로서 환호를 받아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우리꽃연구회는 행사장인 미르섬에 야생화 2천본(폿트묘)를 기증할 예정이며, 행사기간에는 농업인 생산자 단체의 협조를 받아 산나물과 소포장 농산물은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