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적인 한반도 평화라는 역사적인 결실 맺길 기대”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7일 오전 9시30분 판문점 군사분계선(MDL)에서 악수를 나누는 것으로 역사적 남북정상회담 일정에 돌입했다.

양승조 의원은 “한반도에 평화가 피어나는 ‘봄의 향연’이 시작됐다”며 “ 이번 남북 정상회담은 기나긴 어둠을 뚫고 11년 만에 마련된 소중한 자리”라고 밝혔다.

또한 “남북 정상이 민족의 염원을 모아 ‘한반도 비핵화’와 영구적인 ‘한반도 평화’ 라는 역사적인 결실을 맺어주길 기대한다” 며 ”나아가 항구적인 남북평화공존 시대를 열기 위한 ‘종전선언’이 논의될 수 있기를 적극 기원한다“고 했다.

양 의원은 “‘평화의 길’을 열기 위한 남북 두 정상의 이번 큰 걸음은 곧바로 이어질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와 동북아와 세계평화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며 “민주당 충남도지사 후보로서 남북평화공존의 길을 누구보다도 기원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번 회담을 통해 남북 간 ‘평화의 길’이 열린다면 우리가 가지 못할 길이 없다” 며 “다시 한번 이번 남북 정상회담을 환영하며, 두 정상 간 맞잡은 두 손에서 평화의 합의문이 나오길 진심으로 고대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오늘 두 정상은 최종회담 이후 한반도 비핵화, 종전선언 등이 담긴 '판문점 선언'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