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 교육 통한 보조금 관리체계 강화 및 집행의 투명성 확보

공주시가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보조사업 지원단체 및 담당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안전부의 ‘보조금 부정수급 근절대책’의 주요내용, 보조금 관리 및 운영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행정안전부에서 ‘보조금 부정수급 근절대책’을 본격 추진함에 따라 향후 발생할지 모르는 보조금 관련 부적절한 집행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공주시 지방보조금 지침을 중심으로 보조금 예산편성의 원칙, 공모·교부·집행기준·운용평가, 보조금 집행 문제점 사례 등을 중점 교육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보조금 집행 및 관리 등의 내용을 담은 보조금 관리지침을 교육에 활용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보조금의 올바른 사용 및 정산방법 등을 숙지시켜 보조금 운영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마련돼 보조금 지원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집행의 투명성 확보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석광 기획담당관은 “보조금 관리기준을 숙지해 보조금이 본래의 목적에 맞게 사용하고 적법한 집행절차를 준수해 보조금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발전되길 바란다”며, “단체 스스로도 책임과 역할을 다하여 투명한 집행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