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예방 및 신호대기 시간 감소 효과

공주시가 특정시간대 지체가 발생하고 있는 전막1길(전막교차로 ~코아루아파트 앞)의 교통체증을 해소하고자 구 신관지구대 앞 회전교차로 시공에 본격 착수하고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시에 따르면, 이 구간은 출근 시에는 구)신관지구대에서 교차로까지 차량정체로, 퇴근 시에는 생명고 교차로와 전막교차로 구간 차량 정체로 병목현상을 겪고 있어 교통환경개선이 꾸준히 제기돼 왔던 곳이다.

이에, 시는 시민불편해소 및 예산절약을 위해 코아루아파트 시행사 측에서 설치 예정인 평면 교차로 사업비 7천만원을 지원받아 이 구간에 회전교차로를 설치, 오는 6월까지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공사가 마무리되면 교통체증이 심한 전막교차로~코아루아파트 구간의 교통흐름이 개선돼 시민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장복 안전산업국장은 “공사 기간 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안전에 최우선을 둬 사업이 조속히 완료되도록 공사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원활한 공사 추진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회전교차로의 올바른 통행방법은 △반시계방향으로 통행 △회전차량 우선통행 △진입 전 서행 △진입 시 좌측방향 지시등 켜기 △진출 시 우측방향 지시등 켜기 등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