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무엇을 추구하느냐에 따라서 운명이 바뀐다"

공주고등학교(교장 조충식)는 개교96주년 기념 동문 직업인 초청 행사를 지난 5월 11일 오후 2시 40분부터 이원묵 건양사이버대학교 총장(44회 동문)을 초청, 웅비관에서 1,2학년 학생과 함께 진로 토크를 실시했다.

▲ 이원묵 건양사이버대 총장 초청 진로 토크장면

이 행사는 “문명 발달과 가치관의 변화”라는 주제로 지금까지 대학에서 연구해 온 학문적 세계를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인생사를 안내해 주는 자리였다.

인류 문명이 시대적으로 어떻게 발전되었고 이에 따른 사람들의 가치가 어떻게 변화되었는가를 시대의 흐름을 따라 구체적으로 짚어보면서 후배들이 미래 진로설계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 총장은 강연 내내 학생들과 대화하듯 쌍방향으로 강의를 진행했고 모교에 대한 열정과 후배 사랑이 넘치는 답변으로 환호와 큰 박수를 받았다.

이 총장은 “인생에서 무엇을 추구하느냐에 따라서 운명이 바뀐다. 항상 도전하고,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는 공주고인이 되어 달라”고 당부하며 2시간의 강의를 마쳤다.

이날 행사는 학생회 주관으로 김우현(3) 회장과 박충만, 이시원(2) 학생이 진행하며 이원묵 총장과 학생들이 쌍방향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 선택과 대학 입시로 고민이 많은 공주고 학생들이 희망찬 미래를 그려보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