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공주시니어클럽(관장 노현석)은 지난 5월 15일 공주시니어클럽 3층 강당에서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직무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공주시니어클럽은 2018년 공주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써 공주시 노인의 욕구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일자리개발 및 제공을 통한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이날 교육에는 공익활동사업(스쿨존안전지킴이, 공공시설지원봉사, 어린이안심등하교)에 참여하고 있는 131명의 어르신이 참석하여 감염병 예방교육과 직무교육을 이수했으며 감염병 예방교육에는 공주시 보건소 감염병관리과(주무관 윤지명)의 지원을 받아 실시됐다.

감염병 예방교육은 얼마 전 청양에서 발생한 진드기 사망사고에 대한 예방 차원으로 야외활동 시 주의사항 및 예방수칙을 교육함으로써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햇고 직무교육을 통해서는 업무 중 흔히 발생하는 실수를 사례별로 정리하여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공주시니어클럽은 지역 노인들의 사회활동을 적극 지원해 실질적인 노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 모범적으로 실시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