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83회 걸쳐 총2,537명 참여 평균 30여명 참가

부여군은 오는 9월 28일까지 매일 새벽(월~금) 부소산 후문 문화재사업소 옆 마당에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새벽 신바람 건강체조’를 운영한다.

▲ 새벽 신바람 건강체조 장면

지난해 83회 걸쳐 총2,537명이 참여해 평균 30여명이 건강체조로 새벽을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지난 14일부터 부여군 체육회 전문강사의 체조 전·후 준비운동, 건강체조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건강체조 운영 기간 중 건강행태실(보건소 2층), 운동처방실(3층)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 건강 측정과 체성분 측정을 통해 개인별 운동 및 영양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측정 결과 고혈압·당뇨환자, 흡연자, 비만자 등 관리가 필요한 경우 타 건강 프로그램과 연계해 건강상태를 지속적으로 관리·공유하고, 만성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미리 차단할 계획이다.

부여군보건소에서는 새벽체조 뿐 아니라 만성질환 및 대사증후군 예방·관리를 돕기 위한 여성 체감교실, 한방사상체질, 한방으로 뇌건강 OK, 중년여성 가꾸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장환 보건소장은 “아침을 활기차게 열 수 있는 새벽체조에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보다 쉽고 재미있는 체조동작을 개발하겠다”라며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인생을 위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활기차고 신바람 나는 프로그램 개발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