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지역 16개 지역 마을회관 및 경로당서 12월까지

공주노인복지센터에서는 2018년 공주시 노인복지기금 공모사업으로 ‘길따라 마을따라 찾아가는 영화관’을 운영한다.

‘길따라 마을따라 찾아가는 영화관’은 마을 곳곳에 찾아가 영화서비스를 제공하는 문화·복지사업으로 공주지역 독거어르신, 소외어르신, 마을주민에게 영화서비스를 제공하여 무료함을 해소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마을주민들과 관계형성을 통하여 우울증 예방 및 정서적 지지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안에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고독사를 예방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난 2016년에 시작하여 총17회 영화관을 운영하였고 650명의 어르신에게 문화·복지 혜택을 제공하였다. 2017년에는 총11회 영화관을 운영하며 353명의 어르신에게 문화·복지 혜택을 제공했다. 지난 사업 모두 공주시 전지역 16개 읍면동을 모두 방문하여 소외된 어르신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17일 유구읍 백교리 2구 마을회관에서 ‘미워도 다시한번3’상영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월 2회 공주지역 16개 지역 마을회관 및 경로당을 찾아가 영화로 웃음과 감동을 드리고 “행복사진”을 통해 행복한 순간을 기념하고, ‘생생 정보통’으로 공주시 뉴스와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안전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주노인복지센터는 ‘길따라 마을따라 찾아가는 영화관’을 통하여 공주지역 어르신의 무료함을 해소하고, 주변 이웃과 공감 및 소통의 장이 되어 노인고독사와 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