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 2위와 1.9% 차이로 초박빙 접전 예상

명노희 충남도교육감 후보는 24일 충남선거관리위원회에 대리인 김재한 사무장을 통해 후보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 명노희 충남도교육감 후보

지난 22일 충남교육감 후보 일부 언론사의 여론조사 발표를 보면 “선생님께서는 내일이 투표일이라면 3명의 충남교육감 후보 중에서는 누구에게 투표하시겠습니까? 로테이션으로 호명합니다”라는 질문에 김지철 후보가 25.2%, 명노희 후보 23.3%, 조삼래 후보 11%로 선두 김지철 후보와 2위 명노희 후보 간의 차이가 1.9%로 2강 1약 구도로 조사되었다. 이어 기타후보 4.7%, 지지후보 없음 12.7%, 잘 모르겠다 23.1%로 집계됐다.

이날, 명노희 후보는 후보등록을 마친 후 “여론조사에서 나타난 결과에서 보이듯 선두와 2위 간의 1.9%의 차이로 박빙의 접전을 벌이고 있다. 향후 부동층 표심의 향방이 당락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한다”며 “각종 부패한 부정 의혹, 학업성취도, 청렴성, 최저학력 등 전국 하위권을 기록 하는 현실에서 교육정책으로 충남교육의 기지개를 펼쳐 나아가겠다”고 설명했다.

주요 공약으로 명노희 후보는 ▲사립유치원 학부모 부담금 전액 지원 ▲초등학교 급당 학생 수 감축(20명) ▲고등학교 무상교육·무상급식 ▲중고등학교 사교육비 대폭 절감 ▲미래역량 코딩교육 무상지원 ▲천안 창의인재육성고(과학고), 아산 기숙형 자사고 설립 ▲지역 인재 외부 유출 예방 ▲제4차 산업혁명 주도할 인재 육성 등을 약속했다.

이어 “약속합니다. 책임지겠습니다. 신명나게 가르치고 즐겁게 배우는 학교를 만들겠습니다”라며 “지지와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명노희 후보는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