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필코 승리 충남교육 바로세울 터”

명노희 충남교육감 후보 개소식은 5월 30일 오후 2시, 동남구 신방동 선거사무소에서 (아산샤론교회 최규명 목사, 유승호 전 도교육위원, 최기복 충청창의인성교육원장, 천안삼락회 김경태회장, 정종순 사무국장 등) 500여명의 지지자와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 명노희 충남교육감 후보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명노희 후보와 참석자는 충남 교육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발표와 당선을 향한 각오를 다졌다.

명노희 후보는 ▲도전하는 삶을 위한 학교 ▲사람을 통해 성장하는 학습 ▲미래역량을 키우는 다울 학습 ▲실제 세상을 학습의 장으로 ▲차이를 넘어 협력을 배우는 학교 ▲안전하고 사랑이 넘치는 학교 등 충남교육의 빠른 시일에 해결해야 할 현안 및 여섯 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명 후보는 ▲중앙선대위원장 이선영 (전 아산교육장)▲공동선대위원장 교육장 역임한 (송승용, 황영일, 임완희, 구영모, 김구원, 이을용, 여남현, 정운희, 이동의, 김동국, 임병익, 장형주, 현제규, 박익현, 이원훈, 김문상), 유광호 (전 서산교육장), 김도석, 한헌상 (전 도교육청 정보원장), 조성제 박사를 위촉했다.

▲ 명노희 충남교육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전경

또한 ▲박종현 (부여 삼락회장) ▲오세욱 (전 도의원) 등 60명을 15개 시·군 지역위원장과 본부장 ▲박주한 (전 교장 교육특보단장) ▲이정아 미디어단장 ▲황두학 정책특보, 장애인분과, 정책특보, 복지분과, 홍보단장, 유세팀 등 100여 명의 선대본부를 출범시켰다.

명노희 후보는 “너무 감사하고 고맙다. 당선으로 보답하겠다”며 “더 이상은 충남교육을 전교조 출신에게 맡길 수 없다. 보수 단일 후보로 3월 12일에 이어 지난 29일 (충남기독교총연합회, 바른교육감세우기추진본부, 우리감, 바른정책위원회, 바른여성정책위원회, 우리아이지킴이학부모연대, 교추본에서) 단일후보로 자신을 추대했다. 이분들과 함께 기필코 승리하여 충남교육을 바로 세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