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승리하겠다” 교육감 선거 승리의지 밝혀

조삼래 충남교육감 후보는 5월 31일 공주에서 첫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 공주에서 첫 유세를 시작한 조삼래 충남교육감 후보

조 후보는 유세를 시작하면서 “당당한 선생님, 깨끗한 교육감 저 조삼래가 반드시 교육감 선거에서 승리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조삼래 충남교육감 후보는 공주에서부터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 이유로 “많은 충남교육감 후보들이 천안에서부터 유세를 시작하지만, 제가 30여년 간 헌신해왔던 공주대학교가 있는 공주에서부터 유세를 시작하는 것이 공주 시민들에 예의고 도리라고 생각했다”며 “반드시 승리해 돌아오겠다”며 교육감 선거 승리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이어 조 후보는 “자연의 정직함과 착한 마음이 충남의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의 마음에 닿을 수 있게끔 끊임없이 노력하는 교육감이 되겠다”며, “평생을 생태계를 보며 살아온 저 조삼래가 충남교육의 근간과 미래를 지키겠다”는 뜻을 전했다.

조삼래 충남교육감 예비후보의 주요공약은 ▲학생과 학교의 상호선택에 의한 사전입학제도의 순차적 도입 ▲충남 학생의 학력·인성·체력 향상과 맞춤형 진로·진학의 실현 ▲교육행정 및 학교 개혁을 통한 충남교육의 효율화·현대화·국제화 ▲지역단위급식제도의 도입·확립 및 학교의 돌봄 기능 강화 ▲교육의 공공성 및 소통의 강화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