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 동물자원학과(학과장 김계웅) 학생들이 최근 팜스토리(충북 청원 소재)와 축산물품질평가원 본부(세종시 소재)에서 진행된 ‘제8회 전국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5월 31일 밝혔다.

이 대회는 전국 축산 관련학과 20개 대학 40개 팀 80명에 학생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루는 대회로 공주대 산업과학대학 동물자원학과 김한솔, 이용현 학생팀(지도교수 김학연)이 ‘소 부문’에서 장려상 수상과 상금을 받는 영광을 얻었다.

전국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는 축산관련 학과 대학(원)생들의 식육산업 활성화와 축산업 정보교류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어 축산물품질평가원, 농림축산식품부, 팜스토리한냉, 한국축산식품학회가 후원했다.

김학연 지도교수는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이론학습 뿐만 아니라 피땀어린 현장실습의 결과로 좋은 성적을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이론과 실무를 겸한 교육과정의 내실화을 통해 스마트 축산인재를 양성함으로서 우리나라 축산업 발전에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 동물자원학과는 한국의 축산을 짊어지고 나아갈 인재들을 양성하는 학문의 전당으로 100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켜온 학과이다. 특히 캠퍼스내에 교수의 연구 활동과 학생 실험실습을 위한 실험실과 부속동물사육장을 갖추고 있어 실용적인 연구와 실무위주의 교육으로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