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마을의 행복한 동행! 학교교육과정에 마을을 잇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6월 5일 오후 2시부터 공주백제체육관에서 마을 및 지역 교육자원과 함께하는 학교 교육과정 지원을 위해‘2018 공주 온 마을 교육자원 매칭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공주 온 마을 교육자원 매칭 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예하지마을부스를 관람하고 있다.

2018 공주 온 마을 교육자원 매칭 박람회는 지난‘공주 온 마을 교육자원 맵 1.0’개발을 통한 후속 사업으로‘학교 교육과정에 마을을 잇다’라는 슬로건 하에 학교와 교육자원과의 직접적인 만남의 장을 펼치기 위해 2018년 공주교육지원청에서 기획한 행사로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이 있었다.

이번 행사는 관내 모든 유, 초, 중, 고등학교 교사들에게 공주 지역의 체험처, 인적자원,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2018학년도 각 학교의 교육과정에 마을과 지역의 교육자원을 적극적으로 재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60개 이상의 교육자원들이 참여하여 부스를 운영했다.

▲ 공주 온 마을 교육자원 매칭 박람회 전경

유영덕 교육장은 “2018년에는 행복교육 일반지구로 운영되고 있는데, 마을과 협력하여 양질의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고,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체험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를 넘어 온 마을이 함께하는 진정한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