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함께 읽기’ 운영

공주교육지원청 공주유구도서관(관장 천명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8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함께 읽기’공모에 선정되어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와 유구중학교 2교를 대상으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진행한다. 
 

▲ 공주유구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함께 읽기 프로그램 중 유구중학교 학생들이 유구중학교 도서관에서 함께 책을 읽고 있다.

인문학 함께 읽기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공모에 선정되어 올해까지 3년간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2018년은 6월 7일부터 9월 29일까지 ‘청소년 소설 속을 걷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성장소설 함께 읽기를 총 20회에 걸쳐 진행한다.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는‘한 뼘 더 자라다’라는 소주제를 정하고 어른도 아이도 아닌 열일곱 여덟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성장통을 나누고 함께 고민하며 사회구성원으로 온전한 성인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고자 하였다.

또한 유구중학교에서는‘소년소녀 모험을 떠나다’라는 소주제로 모험을 소재로 한 성장소설을 함께 읽고 주어진 것에만 한정하는 삶이 아닌 스스로 찾아가는 삶을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2018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함께 읽기는‘우리 동네 도서관에서 인문학을 만나다’라는 취지로 지역주민들에게 도서관을 통하여 쉬운 인문학, 재미있는 인문학, 일상 속의 인문학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공주유구도서관에서는‘함께 읽기’를 진행하게 된다.

공주유구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홈페이지(http://www.libraryonroad.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41-841-119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