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교육도우미 임명장 수여식 및 사전 연수 실시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14일 오후 6시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대학생교육도우미 45명과 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2018학년도 여름방학 중 대학생교육도우미 운영을 위한 임명장 수여식과 사전연수’를 실시했다.

▲ 대학생교육도우미에게 박용주 교육과장이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대학생교육도우미는 사전에 초·중학교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공주교육대학교와 공주대학교에 대학생 모집 협조를 통하여 선발하였으며, 이번 여름방학 동안 5개 초등학교, 4개 중학교에서 초등돌봄교실 지원, 기초학습, 특기적성 지도 등 다양한 교육봉사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이날 교육장은 대학생교육도우미 45명에게 임명장을 전달하였고, 교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임할 것을 당부했으며, 담당 장학사는 운영목적과 절차, 학교에서 지켜야 할 사항, 지도학생들과의 관계 형성,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학습지도 방법 등에 관하여 설명했다.

대학생교육도우미 사업은 2005년 12월부터 공주대학교, 공주교육대학교간의 교육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1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2017학년도 만족도 조사 결과 94.7%로 높게 집계되었고, 돌봄교실 지원, 학력신장, 특기적성 지도 등으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담당 장학사는“대학생들이 방학 중 방과후 교육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사교육비 절감과 학습능력 향상, 공교육 내실화를 기할 수 있을 것”이라며“지역 대학들과 교육지원청이 노력하여 상호 발전적인 협력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