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고장 공주 사랑! 탐방이 있는 학부모교실 호응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6월 27.일부터 28일 이틀 간 청사 내 대회의실 및 공산성 일대에서 공주 관내 학부모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우리 고장 공주 사랑! 탐방이 있는 학부모교실’ 을 운영했다.

▲ 탐방이 있는 학부모교실 2회기 공산성 탐방에서 공산성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공주 지역 유명소설가인 ‘금강’의 저자 김홍정 작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1회기 금강을 따라 살아가는 사람들 이야기와 공산성의 숨겨진 역사적 이야기를 듣고, 2회기 공산성을 직접 탐방하며 우리 지역 공주를 바로 알고 자긍심을 키우고자 특강과 해설이 있는 탐방 2회기 과정으로 구성됐다.

유영덕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우리가 살아가는 그리고 우리 자녀가 자라가는 공주를 알고자 하는 학부모님들께 박수를 보내며 공산성을 밟으며 더 많은 것을 체득하는 유익한 강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구산초 학부모는 “유네스코 지정 공산성을 자랑스럽게만 생각하면서도 가까이 있지만 기회를 내어 방문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은 것 같다‘며 ”탐방이 있는 학부모교실로 공산성과 인근 곳곳의 새로운 의미를 찾고 공주의 역사를 알 수 있어 참으로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