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등 5개 사업

공주시가 7월 10일부터 16일까지 하반기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 5개 분야에 대한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에게 바우처(이용권)를 제공함으로써,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 서비스는 △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어르신 심리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등 5개 분야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 20명, 아동・청소년심리지원 서비스 20명, 정신건강토탈케어 서비스 10명, 어르신 심리지원서비스 10명,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30명 등이다.

선정기준은 월 평균소득이 기준중위소득 140%이하(정신건강토탈케어 서비스는 120%) 가구이면서 사업별 서비스 대상자 기준(연령, 욕구 등)에 적합한 자이며, 소득수준에 따른 본인부담금(10~30%)을 납부해야 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및 사업별로 필요로 하는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사회과(☏041-840-821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