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안 13건, 변경안 1건 심의, 하반기 시정 업무보고 청취

공주시의회 제199회 임시회가 7월 30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개회됐다.

▲ 공주시의회 제199회 임시회가 7월 30일 개회했다.

오는 8월 6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199회 임시회에서는 13건의 조례안과 1건의 동의안이 심의될 예정이며, 2018 하반기 시정에 관한 업무보고 청취가 계획되어 있다.

박병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정에 대한 업무보고 청취와 각종 조례안에 대한 심의가 있을 예정”이라며 “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 회기를 통해 공주시의 각종 현안문제를 심사숙고하는 것은 물론 공주시 업무전반을 파악하는 계기로 활용해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민생 위주의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배전의 노력과 역량을 결집해 나가야 하므로 의원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일정을 살펴보면 7월 30일과 31일 양일간 본회의장에서 2018년도 하반기 시정에 관한 업무보고 청취가 있다.

이어 8월1일에는 오전 10시 행정복지위원회를 열고 △공주시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주시 출산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주시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주시 노인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공주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8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공주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주시 시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주시 납세자 보호관 사무처리에 관한 조례안 △공주시 관광진흥 및 문화예술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주시 사립박물관·사립미술관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0개의 조례안과 1건의 변경안을 심의한다.

또한, 2일 오전 10시에는 산업건설위원회를 열고 △공주시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공주시 박찬호 골목길 시설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공주문화예술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을 심의하며, 3일 오전 11시에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열고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임,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작성하게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