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4회 백제문화제 무령왕선발대회 참여자 모집

공주시가 오는 9월 14일부터 개최되는 제64회 백제문화제를 빛낼 무령왕과 왕비, 왕자, 공주를 선발하기 위해 오는 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충남, 세종, 대전지역에 주민등록을 둔 사람이나 온누리 공주시민 가입자이면서 왕, 왕비, 왕자, 공주의 품위에 걸맞은 지적 능력과 외모를 갖춘 사람으로서 2년 간 백제문화제 홍보 등의 분야에서 대외 할동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 연령은 무령왕과 왕비의 경우, 만19세 이상 만50세 이하의 성인남녀(학생의 경우 공주시 소재에 대학교에 재학·휴학 중인 경우도 가능)이며, 왕자와 공주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8일부터 12일 까지 공주시 관광진흥협의회로 이메일(che351@naver.com) 또는 우편(공주시 봉황로 10), 방문 접수하면 되며, 개별 신청 또는 원활한 대외적 홍보활동 등을 위해 가족, 친구, 지인등과 함께 팀을 이뤄 2인 1조 또는 4인 1조로 신청도 가능하다.

선발대회는 간단한 서류 검토를 마친 후 오는 18일 공주시 고마(공주시 고마나루길 90) 컨벤션홀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최종 발표는 오는 20일 실시할 예정이다.

선발된 사람에게는 소정의 상금(왕·왕비 각100만원, 왕자·공주 각50만원)이 지급되며, 백제문화제 기간 중 웅진성 퍼레이드, 다리위의 향연 등 각종 행사에서의 홍보대사는 물론 1년 동안 백제문화제와 공주를 적극 홍보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공주시청 문화관광과(☏041-840-8093)로 문의하면 된다.

조관행 문화관광과장은 “공주, 백제 및 백제문화제에 대한 이해와 특기를 가진 자로써 신체미는 물론 백제의 얼을 기리고 그 정신을 계승할 만한 맵시와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참여할 만한 사람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