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공주시 관광홍보의 날 행사 참석

공주시의회 박병수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공주시 관광홍보의 날 행사에 참석, 공주의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 박병수 의장이 관광객에게 공주 고마나루쌀로 만든 인절미를 선사하고 있다.

공주시관광협의회가 추진한 공주시 관광홍보의 날 행사는 8일 오후2시30분 정안휴게소(하행선)에서 열렸으며, 이 자리에는 김정섭 공주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공주시관광협의회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관광객들에게 고맛나루 쌀로 만든 인절미를 무료로 제공하며 고맛나루 쌀의 우수성과 공주 인절미의 유래를 널리 알렸다.

또한, 공주알밤, 알밤 막걸리, 알밤한우 불고기 등 공주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의 무료 시식 기회를 마련했으며, 사물놀이, 부채춤, 마술공연, 통기타 연주, 색소폰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관광객에게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아울러 오는 9월 14일부터 22일까지 9일간 개최되는 제64회 백제문화제를 홍보했다.

▲ 공주시의회 의원들이 8일 정안휴게소(하행선)에서 열린 공주시 관광홍보의 날 행사에 참석했다.

박병수 의장은 “지속되는 무더위에도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준 공주시관광협의회 안연옥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님들과 함께해준 동료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공주시 관광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저를 비롯한 시의원 모두가 발 벗고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병수 의장은 “정안알밤휴게소 내에 오래전부터 고대하던 지역생산농가가 직접 참여하는 로컬푸드 상설 판매장이 개장되어 무엇보다 기쁘다”며 “지역 농·특산물 판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는 매년 8월8일을 공주시 관광홍보의 날로 정하고 매년 정안알밤휴게소(하행선)에서 공주시의 자랑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등을 홍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