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은 2018 청양고추구기자축제에서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김치 담그기” 체험을 운영한다.

▲ 2017년 청양고추구기자축제 김치체험 장면

김치 담그기 체험은 오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청양고추구기자축제장에서 진행된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청양고추를 이용한 김치 담그기 체험은 매년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김치 담그기 체험은 배추김치 1kg을 담아볼 수 있는 가족체험으로 1인당 체험비는 1만원이고, 현장에서 4천원을 청양사랑상품권으로 증정한다. 또한 1kg 이상은 현장에서 즉석 구입 가능하며, 2kg 이상 체험 시 가정까지 신선도를 유지하며 가져갈 수 있도록 아이스박스를 제공한다.

체험권 구매는 청양고추구기자축제 홈페이지(www.cygg.kr)에서 사전 예약해야 하며 선착순 600명 모집, 1일 체험 인원 초과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이 밖에도 청양고추구기자축제에서는 로컬푸드 보물찾기, 지천 물고기잡기, 버블공연,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무료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축제장을 찾는 가족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요즘 맞벌이, 소규모 가정이 많아 직접 김치를 담는 경험을 접해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청양산 농산물로 직접 김치를 담아보는 화끈한 경험도 해보고, 많은 가족들이 축제장을 찾아 다양한 청양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