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영화관이 인기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요즘 청양에서 제일 잘 나가는 곳, 군민의 뜨거운 사랑 속에 청양군 작은영화관 ‘청양시네마’가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 지난 2월 개관한 작은영화관 ‘청양시네마’

군은 개관 6개월을 맞은 청양시네마에 이달 6000여 명의 관람객이 몰린 가운데 누적 관람객이 2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청양군 전체인구 3만3000여명의 60% 이상이 영화관을 다녀간 셈이다.

그동안 청양주민들은 홍성, 공주 등으로 ‘원정관람’을 다녔다. 가깝다고 해도 20km~30km 떨어진 도시를 다녀오면 교통비와 식비, 관람료가 10만원을 웃돌았다. 소소한 문화생활조차 쉽게 즐기지 못하는 갈증이 있던 청양주민들에게 작은 영화관은 참으로 반가운 존재다.

폭염이 계속되면서 에어컨이 시원하게 가동되는 영화관이 무더위쉼터로 주목받으며 학생과 가족이 영화를 보러와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객석을 가득 채우며 매진행렬이 이어졌다.

특히, 청양시네마가 인기를 얻고 있는 데는 총 2개관 98석(1관 54석, 2관 44석) 규모의 최신시설을 갖추고 대도시 영화관과 동일하게 최신개봉영화를 동시상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저렴한 관람료(2D 6000원, 3D 8000원)로 지역 내에서 최신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에 한 몫 했다. 지역 주민의 연령․계층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작품을 선정하여 매일 5~6편의 최신 개봉영화를 연중무휴 동시 상영하는 점도 매력이다.

청양읍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 최신 개봉영화를 언제든지 청양에서도 볼 수 있어 1주일에 한번씩은 꼭 가족들과 영화관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김충환 관장은 “짧은 시간 내에 관람객 2만명을 돌파할 수 있게 청양시네마에 관심을 가져 주신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영화와 친절한 서비스로 청양군민의 문화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