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31일까지 2년간 공주대 교수회장직 수행

▲ 유석호 교수회장
공주대학교는 9월 10일 오전 11시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홀에서 김희수 총장직무대리를 비롯한 보직교수,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 17대 교수회장 예술대학 게임디자인학과 유석호 교수 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유석호 교수는 지난 6월 20일 공주대 교수회 정기총회에서 교수회장으로 선출되어 2018년 9월 1일부터 2020년 8월 31일까지 2년간 공주대 교수회장직을 수행한다.

유석호 신임 교수회장은 취임사에서 “충남 대표 국립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세우고, 지역 거점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공주대 발전과 충남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충남의 중심 국립대학으로 대학내외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며 공주대 교수회 발전을 위한 비전과 방안들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신뢰받는 교수회’를 지향하여 구성원과의 소통과 의견수렴에 그 방안을 두겠다”며 “이를 위한 교수회 평의원회와 운영위원회 시스템을 정비하고, 의사 결정과정의 시스템도 공정하고 개방적으로 운영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투명한 교수회로 거듭 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17대 신임 유석호 교수회장은 상지대에서 디자인학사와 국민대 시각디자인학과에서 석사를 취득했으며, 뉴욕공대에서 커뮤니케이션아트전공으로 두 번째 석사학위를 받았다.

또한, 공주대 게임디자인학과 교수로 있으며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예술대학장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