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쌀쌀한 초겨울 문턱에서 청양군에는 어려운 이웃을 향한 따뜻한 손길로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 목면자원봉사거점센터 어려운가정 밑반찬봉사

지난 1일 청양군 화성면 행정복지센터 새마을남녀지도자 20여명은 관내 독거노인 및 어려운 이웃 두 가정을 방문해 겨우내 따뜻한 방에서 지낼 수 있도록 연탄 600장을 배달했다.

비봉면 남녀새마을지도자와 면사무소 직원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연탄 300장을 기증하는 뜻깊은 행사를 했다

이날 연탄을 받은 강모할머니는 “연탄을 직접 배달해줘 정말 고맙다”며, ”날씨가 점점 쌀쌀해져 겨울 보내는 것이 걱정됐는데 이렇게 도와줘서 고맙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에 앞서 지난 31일에는 목면자원봉사거점센터에서는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한 부모 가정, 독거 장애인 등 30여 가구에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말벗이 돼드렸다.

자원봉사거점센터회원들은 생업에 종사하면서 어려운 가구에 봉사가 필요할 경우 청소, 빨래, 말벗, 밑반찬 봉사 등 꾸준히 참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같은 날 청남면 여성자율방범대(대장 김효순)는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장애인 가구를 위한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했다.

이날 반찬을 받은 김모 어르신은 “평상시 반찬으로 김치만 먹었는데, 오늘 저녁에는 돼지고기 볶음과 장조림 등 맛있는 반찬을 먹게 되었다”며 여러 회원의 손을 잡고 고마운 뜻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항상 이웃과 소통하며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단체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꾸준한 관심을 보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