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학 연합 진로박람회 개최…1,200여명 학생 참여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박달원)는 공주대 예산캠퍼스 새백년 체육관에서 충남 읍·면지역 고교생들에게 대학의 전공안내와 전공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 대학 연합 진로박람회’를 11월 9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 지난 11월 9일 열린 2018 대학 연합 진로박람회장 전경

대학 연합 진로박람회는 공주대를 비롯하여 선문대, 순천향대, 백석대, 한서대, 혜전대 등 충남지역 6개 대학에서 32개 학과가 참가했으며, 대학별 2020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안내 및 상담과 더불어 대학별 학과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학과소개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대학의 입학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대학 연합 진로박람회는 박치형 입학관리본부장을 비롯하여 김병수 산업과학대학장, 최상배 입학사정관실장, 고교 교사 및 충남 읍?면 지역 고교생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치형 입학관리본부장은 “미래 사회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통하여 자신의 다양한 가치를 실현하며 사는 것이 중요한 만큼, 오늘 이 행사가 학생들 자신의 진로와 그 진로를 개척하는 데 필요한 대학 학과를 찾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병수 산업과학대학장은 “충남에 위치한 국립대학으로서 읍·면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행사를 하는 것은 매우 뜻 깊고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대학의 학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참가한 2학년 고교생 중 한 명은 “여러 학과에서 다루는 내용을 다양하게 체험해보니 각각의 학과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쉽게 알 수 있어서 유익했고, 지금까지 막연하게 생각했던 진로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공주대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 행사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이 사업을 통하여 지역 고교생들의 진로활동을 지원하는 일에 지역 국립대로서의 책무를 다하고자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