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전통·문화체험 및 청소년활동 발표회 ‘Youth Festival’ 개최

논산시가 관내 청소년의 창의적사고 증진 및 감수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과 활동발표회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논산시는 오는 25일 전통문화체험을 시작으로 청소년 문화체험 ‘미스터 선샤인’ 및 청소년활동발표회 ‘Youth festival’을 개최한다.

전통문화체험은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옛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공공청소년수련시설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초등학생(1~6학년)을 대상으로 25일 ‘원가네 농장’(채운면 우기리)에서 청국장, 두부만들기로 진행된다.

27일부터 내달 14일까지는 관내 5개 학교, 400명(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2개교)을 대상으로 청소년문화체험 ‘미스터 선샤인’을 통해 서바이벌 체험 및 선샤인스튜디오 관람으로 지역 내 문화체험 시설을 이용한 학업스트레스 해소와 감수성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12월 1일에는 ‘현재를 즐기는 청소년, 미래를 기대하는 청소년’을 부제로 논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활동 발표회 ‘Youth Festival’이 청소년 수련관에서 진행된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노래공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댄스와 사물놀이공연,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청소년현악앙상블과 리듬줄넘기 등 다양한 공연 및 활동사진 전시가 이뤄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을 위한 지역문화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Youth Festival’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화합의 장이 되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