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유민(공주여중)·노수진(공주여고) 도 대회 최우수 수상

공주시새마을회(회장 백승근)가 주최하고 공주시와 공주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한 ‘제38회 공주시 독서 경진대회 시상식’이 11월 26일 오후 2시 공주시새마을회 교육관에서 열렸다.

▲ 고등부 시상식 장면

이날 시상식에는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 조중범 공주시청 시정담당관을 비롯한 수상자 및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결과 △독후감 부문 최우수에 임채련(신월초)·이재빈(여중)·노수진(공주여고)과 정영수(예지림어머니독서회)시민 △편지글 부문 최우수에 한송희(이인초)·박지연(공주여고) △우수지도교사에 김영안(이인초)·이미연(북중)·김인순(공주고)교사가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수상했다.

그 외에 우수상, 장려상, 노력상등이 백승근 공주시새마을회장상과 새마을회 시단체장 상을 44여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중등부 시상식 장면

노유민(공주여중)·노수진(공주여고)학생이 도 대회에서 중등부, 고등부 최우수로 도지사상을 수상했으며, 정미자 공주여중학교 교사가 지도교사상을 수상했고, 그 외에도 다수작이 도대회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으며, 중앙대회는 오는 12월 19일 개최된다.

권대광 공주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는 심사평에서 “수준에 미달하는 작품이 한 점도 없어서 우수작을 선정했다는 말이 허황되게 들리며 아주 조금의 차이로 수상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공주시민들의 독서를 통한 의식함양으로 공주시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행정에서 관심을 갖고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초등부와 일반부 시상식장면

조중범 시정담당관은 “책읽기를 소홀히 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모범이 되는 여러분들이 수상을 하신 것을 축하하며, 이 행사를 계기로 좀 더 많은 공주시민들이 책읽기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승근 회장은 이 행사에 더 많은 공주시민과 학생들의 참여로 독서생활화를 통하여 선진시민의식함양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당부했다.

▲ 발표장면

공주시새마을회 독서경진대회는 올해로 38회째 개최되는 행사로서 공주시내 각계계층이 다양하게 참여하여 기량을 겨루는 행사로서 독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일깨워 주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