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뜨란미션인증 우수학생 타이완 연수로 행복한 진로탐색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전재목)는 ‘2018빛뜨란미션인증제 우수학생 국외연수단’ 사전연수를 지난 11월 23일 실시하고, 27일부터 30일까지 12명의 학생에 대해서 타이완 지역 해외 연수를 실시했다.

▲ 빛뜨란 미션인증 우수학생 선진지 연수 중 대만 오경향농회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빛뜨란미션인증’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대만 지역의 ▲오결향농회 ▲타쉬화훼단지<화훼농장> ▲충렬사 ▲스린야시장 등을 방문하여 대만의 농업유통 및 6차 산업의 현황, 전통 문화재 등을 살펴보고 우리나라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탐구하는 계기를 갖게 됐다.
 
‘빛뜨란미션인증제’는 2014년도부터 시행해온 공주생명과학고만의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전공기능, 인성함양, 수리능력, 정보활용능력, 의사소통 등 5개 분야에 미션인증 기준을 마련하고 일정 수준에 도달한 학생들에게 학교장 인증을 실시하고 우수학생에게 장학금, 해외연수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을 인솔하는 학생부장 이준우 교사는 “작년에 이어 네 번째 실시되는 해외연수가 학생들에게 빛뜨란미션인증제 및 학교 교육과정에 적극 참여하게 하는 동기를 부여하며, 농산업 분야의 글로벌마인드를 함양하고 국제경쟁력을 키울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연수 종료 후 참가를 하지 않은 교사·학생이 보고 배울 수 있도록 학생 개인 보고서, 마인드맵, 농업직 진로탐색 등 학생 주도적 국외 연수 보고서 발간,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 해외교육 중 수집된 사진 및 각종 자료는 교육의 질적 수준 확대를 위한 교과교육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글로벌 농업 인재 육성을 위한 국외 연수 대상자의 역량 강화 지속 관리하여 ‘빛뜨란미션인증’프로그램 지속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