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게임애니메이션과 창업동아리 ‘Brace’가 지난 11월 28일(수) ‘2018 전문대학 재학생 창업·창직·창작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 은상 수상 기념사진을 촬영 중인 창업동아리 ‘Brace’ 모습

‘2018 전문대학 재학생 창업·창직·창작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인덕대학교가 주최하고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인덕대학교창업지원단이 주관으로 진행되는 대회로서 4차 산업에서 필요한 전문대학생들의 꿈과 끼를 반영한 창업과 창직, 창작 아이디어 발굴과 더 나아가 창업연계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원래 ‘냥보’는 일본에서 방영됐던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단순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통해 이미 다양한 캐릭터상품으로 출시된 바 있다.

이에 창업동아리 ‘Brace’는 게임으로서의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일본의 게임유통사인 ‘㈜PRO’와 국내 업체 ‘㈜이레코믹스’(캐릭터IP제공), ‘㈜AK9’(프로그램 공동개발)과 MOU를 체결하면서 ‘피해라 질주 냥보!’, ‘훔쳐라 닌자 냥보!’, ‘조립해 로켓 냥보!’, ‘뒤집어 스피드 냥보!’ 등의 다양한 게임을 기획했다.

창업동아리 ‘Brace’는 시상식에서 “게임그래픽,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기술을 공동 업체들과 게임개발을 통해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다.”며, “또한 발전가능성 있는 AR을 접목시켜 ‘미니게임 냥보!’의 차별성을 두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