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로 만들어가는 신바람 공주

지난 12월 7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제13회 공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제13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김정섭 시장이 유공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공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홍현)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정섭 시장을 비롯해 박병수 의장, 시‧도의원, 봉사단체 및 자원봉사자 3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 온 관내 자원봉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화합의 장으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하는 코미디 관객 마임쇼와 시상식, 2018년 자원봉사 활동영상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각 분야에서 나눔을 실천 해 온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대상으로 3천시간 이상 봉사자, 1천시간 이상 봉사자에 대한 인증패와 충남도지사표창, 공주시장표창, 국회의원표창, 시의회의장표창,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표창,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장표창, 공주시자원봉사센터장표창 등 95명(단체)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는 이웃사랑을 실천한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사기진작과 화합의 장을 마련해 자원봉사참여 분위기를 확산코자 마련된 뜻 깊은 자리였다.

김정섭 시장은 “여기계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공주시에 활력을 불어넣고, 온정이 넘치는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를 만들어가는 주인공”이라며,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